//몸무게 소스
//내림차순에서 오름차순정리
///변수,매개변수,리턴값에 대한 설명
// 큰 프로그램 하나를 여러 개의 함수로 분할하여 구현하는 구조적 프로그래밍(structured programming) 방식의 기본.
///
#include <stdio.h>
int main(void)
{
printf("김태윤");
return 0;
}
*return 0은 맨 마지막줄에 써야 코드가 실행*
///주사위게임 소스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time.h>
int main() {
char enter; // 사용자로부터 엔터 입력을 받기 위한 변수
int dice; // 주사위 눈을 저장할 변수
// 난수 생성의 기반 값 설정
srand(time(NULL));
printf("주사위 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! 게임을 시작하려면 엔터키를 누르세요.\n");
printf("게임을 종료하고 싶으시다면, 엔터키를 누르기 전에 아무 키나 입력하세요.\n");
//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아 엔터만 입력될 경우 계속해서 주사위를 던집니다.
while (scanf("%c", &enter) && enter == '\n') {
// 1부터 6까지의 난수 생성
dice = rand() % 6 + 1;
// 주사위 눈 출력
printf("주사위: %d\n", dice);
printf("계속하려면 엔터키를, 그만하려면 아무 키나 누른 후 엔터키를 누르세요.\n");
}
printf("게임이 종료되었습니다. 다시 뵙게 되길 바랍니다!\n");
return 0;
}
이 코드는 다음과 같은 주요 부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:
- #include 지시문: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표준 입출력 함수들(printf, scanf)과 난수 생성 함수들(rand, srand)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헤더 파일들을 포함시킵니다.
- srand(time(NULL)): 난수 생성을 위한 seed 값을 현재 시간으로 설정하여 매번 실행할 때마다 다른 난수가 생성될 수 있게 합니다.
- while (scanf("%c", &enter) && enter == '\n'): 사용자가 엔터키(\n)만 입력할 경우 계속해서 반복하여 주사위를 던지도록 하는 반복문입니다. 사용자가 엔터키 이외의 다른 키를 입력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.
- dice = rand() % 6 + 1;: 1부터 6 사이의 난수를 생성하여 dice 변수에 저장합니다. rand() % 6은 0부터 5 사이의 값을 반환하므로, 여기에 1을 더해 1에서 6 사이의 값이 되도록 합니다.
이 예시는 C언어의 기본적인 입출력, 조건문, 반복문, 난수 생성 기능을 활용한 간단한 예시입니다. 실제 프로그램에서는 사용자의 입력 처리나 에러 처리를 보다 세심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.
/// 앞쪽을 주석처리할떄 backspace키 오른쪽인insert키를 눌러야함
///
///구두점 예시
///
*ctrl+k+c 주석처리
ctrl+k+u 주석처리 취소
ctrl+k+f 정렬
ctrl+a 전체선택*
///
printf("@") 여기서 밑에줄로 내리고 싶을떈
역슬래쉬 후 씀, \안
녕 이런식. 역슬래쉬는 한글키보드에서 w달러모양임. \a는 소리가 나오게,\t는 중간에 6칸정도 공백이 생김.
/// 개념설명
///혼자 여러번 연습하기좋은 가장 기본적
/// 주어진 소스에서 구두점에 현광펜 하기
/// 마지막과제